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고의 드러머를 꿈꾸는 앤드류는 명문 음악학교인 셰이퍼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다. 앤드류는 최고의 지휘자인 플렛처 교수의 수업을 듣기를 희망했고 그의 눈에 띄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렇게 두 사람이 만나면서 위플래쉬는 시작된다.

영화 위플래쉬 줄거리

앤드류는 뉴욕의 명문 음악학교인 셰이퍼에 다니면서 드러머의 꿈을 키우고 있다. 하지만 앤드류는 본인이 배우고 있는 교수의 수업이 지루하고 흥미롭지 않기에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고 플렛처 교수가 하는 재즈 밴드 수업을 보고 난 후 앤드류는 플렛처의 수업을 듣고 싶어 했다. 플렛처의 눈에 띄기 위해 앤드류는 그의 앞에서 연주를 시작했지만 플렛처는 앤드류의 연주가 끝나기도 전에 자리를 떠나버렸다. 하지만 앤드류의 플렛처의 수업을 듣기 위한 열정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앤드류는 플렛처의 수업을 듣기 위해 하루종일 드럼연습을 하였고 마침내 연주자를 구하기 위해 온 플렛처는 엔드류를 자신의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 주게 된다. 앤드류는 플렛처 교수의 선택을 받고 자신감이 생겼는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영화관 직원인 멜리사에게 데이트를 신청하게 되고 멜리사는 앤드류의 고백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앤드류는 처음으로 플렛처의 수업을 듣게 되었다. 수업을 진행하던 플렛처는 갑자기 연주를 멈추었고 이내 화를 내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연주자들 가운데 음정을 맞추지 못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이었고 플렛처 교수는 실수를 한 사람이 직접 자수를 하기 바랐지만 학생들은 아무도 입을 열지 않았고 이내 플렛처 교수는 한 학생을 바라보며 너는 스스로가 틀렸다고 생각하고 있냐고 물었고 그 학생이 자신이 틀린 것 같다고 이야기하자 플렛처는 큰 고함을 지르며 그 학생을 수업에서 쫓아내게 된다. 하지만 사실 음정을 맞추지 못한 사람은 다른 학생이었고 플렛처는 자신이 맞았는지 틀렸는지 모르는 것도 잘못이라며 이야기를 했다.

앤드류의 열망과 열정

수업이 끝난 후 플렛처는 앤드류에게 부모님의 직업을 물어보았고 가족 중에 음악을 하는 사람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플렛처는 앤드류에게 버디 리치, 조 존스 같은 유명한 음악가들의 연주를 많이 들어보라고 충고한다. 그리고 찰리 파커가 유명한 음악가가 된 것은 조 존스가 그의 머리에 심벌즈를 던졌기 때문이라면서 이어서 말한다. 그렇게 두 사람의 이야기가 끝나고 마침내 엔드류는 자신의 드럼 연주를 플렛처의 선보일 수 있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다. 플렛처는 앤드류의 드럼연주를 만족스럽게 감상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엔드류의 연주가 마음에 들지 않기 시작했고 반복해도 나아지지 않는 연주실력에 플렛처는 엔드류에게 의자를 던지게 된다. 그리고 다소 심한 말과 손찌검을 해가며 엔드류에게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게 되었고 그 결과 엔드류는 손에서 피가 날 정도로 드럼 연습을 해가며 나날을 보내게 되었다. 얼마 후 학교의 연주 발표회가 시작되었고 드럼보조 역할을 맡고 있는 앤드류는 메인 드럼 연주자였던 태너가 연주를 못하게 되는 상황이 일어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메인 드럼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하지만 플렛처 교수는 좋은 연주자를 가려내기 위해서 새로운 드럼 연주자인 코넬리를 데리고 오게 되었고 두 사람의 연주를 들은 플렛처는 코넬리를 메인 연주자로 선택하게 된다. 이에 상심한 앤드류는 음악에 집중하고 싶다면서 사귀고 있던 멜리사에게 헤어짐을 통보했고 결국 플렛처의 인정을 받아 메인드럼 연주자로 발탁되게 된다. 시간이 지나 연주 발표회 날이 다가왔고 앤드류는 버스를 타고 연주회장으로 가고 있었다. 그런데 그 순간 버스의 타이어가 터지게 되었고 급하게 다른 차를 타고 연주회장을 향했지만 앤드류는 결국 지각을 하게 돼버린다. 플렛처는 지각한 앤드류 대신 코넬리가 메인드럼연주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고 앤드류는 항의했지만 플렛처는 드럼스틱도 가져오지 않은 앤드류에게 공연이 시작하기 전까지 드럼스틱을 챙겨 오던지 아니면 챙겨 오다가 늦어서 수업에서 쫓겨나던지 선택하라고 말했다. 앤드류는 급하게 드럼스틱을 챙기게 되었지만 차를 타고 돌아가던 중 교통사고가 나게 되었고 결국 큰 상처를 입은 채로 연주회장으로 도착한 앤드류는 드럼연주를 하지 못했고 플렛처의 수업에서 쫓겨나게 된다. 수업에서 쫓겨나게 된 앤드류는 그동안 참아온 울분이 터지게 되어 플렛처 교수에게 덤벼들게 되었고 그 결과로 셰이퍼에서 퇴학당하게 된다.

플렛처의 속마음 결말포함

플렛처 또한 그동안 자신이 해왔던 악행들과 앤드류의 증언까지 합세하면서 셰이퍼에서 잘리게 되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드러머의 꿈을 포기했던 앤드류는 우연히 재즈바에서 연주를 하고 있는 플렛처를 발견하게 된다. 앤드류는 플렛처에게 셰이퍼를 그만두었냐고 물어보았고 플렛처는 덤덤하게 자신이 그동안 해왔던 행위들을 말하면서 잘렸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리고 플렛처는 다시 연주를 하게 되었고 하면서 앤드류에게 자신이 연주하는 밴드에 드럼연주를 제안하게 된다. 앤드류는 플렛처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플렛처가 연주하는 밴드에서 드럼을 치러 갔지만 플렛처는 앤드류가 전혀 알지 못하는 곡을 연주하게 되었고 앤드류는 그 결과 제대로 된 드럼연주를 하지 못했다. 수많은 관객이 보고 있는 앞에서 아무런 연주도 하지 못한 앤드류는 자리를 떠나려고 했지만 그때 앤드류의 아버지가 나타나게 되었고 앤드류를 위로하기 시작했다. 집에 가자는 아버지의 말에 앤드류는 발걸음을 돌렸고 연주회장으로 다시 돌아갔다. 다음 곡을 준비하고 있는 플렛처는 다시 돌아온 앤드류를 보며 당황을 했고 이내 다음곡을 플렛처는 다음곡을 소개하게 되었고 그 순간 앤드류는 갑작스럽게 드럼 연주를 시작하였다. 이후 앤드류는 다은 연주자들에게 신호를 주면서 같이 연주하게 되었고 이 모습을 본 플렛처는 못마땅해하며 지휘를 이어나가기 시작했다. 앤드류의 드럼으로 시작한 연주는 완벽하게 진행되었고 플렛처 교수 또한 그러한 앤드류의 모습에 끝내 미소를 보이며 연주를 이어나갔다. 두 사람이 서로 연주를 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마무리되게 된다. 영화 속 플렛처와 앤드류는 서로 엄청난 열정과 열망들을 보여주게 되고 결국 마지막 장면에서 플렛처는 결국 앤드류의 드럼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두 사람이 연주하는 장면은 보는 내내 박진감이 넘쳤으며 엄청난 몰입감을 보여준다. 보는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것이 다른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위플래쉬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