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들과 다른 얼굴을 가지고 태어난 10살 소년 어기는 헬멧으로 자신의 얼굴음 숨기며 살아왔다. 하지만 어기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부모님은 어기를 일반학교로 보내기로 마음먹었고 어기는 처음으로 세상에 발을 들이게 된다.

영화 원더 줄거리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는 10살 소년 어기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얼굴을 가진 채로 태어났다. 그로 인해 태어났을 때부터 27번의 수술을 받아야 했고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나고 완치를 했지만 얼굴에는 많은 흉터들이 남게 되었고 어기는 자신을 보는 시선이 두려워 헬멧을 쓰고 생활을 하게 된다. 어기는 그동안은 집에서 홈스쿨링으로 수업을 들어왔지만 어기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기로 결심한 부모님은 5학년이 된 어기를 일반학교로 입학시키기로 결전했다. 그렇게 어기는 학교를 다니기 시작했고 헬멧을 벗고 처음으로 세상에 발을 내딛게 된다. 하지만 어기를 보는 또래 아이들의 시선은 곱지 않았고 학급친구인 줄리안은 어기의 얼굴을 보고 안 좋은 말들을 하며 어기를 괴롭혔다. 집으로 돌아온 어기는 헬멧을 착용한 채로 가족들과 밥을 먹었고 그 모습을 본 부모님들을 어기를 달래주기 시작했다. 같이 밥을 먹던 어기의 누나인 비아는 동생만 챙기는 부모님의 모습에 서러웠지만 어렸을 때부터 항상 어기에게 양보해 왔기에 외로운 자신의 마음을 친구인 미란다에게 이야기해보려 하지만 미란다가 자신을 밀어내려 하는 모습을 본 후 비아는 자신의 속마음을 누구에게도 이야기할 수 없었다.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간 소년

한편 어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학교생활에 점차 적응을 하기 시작했고 수업시간에 쪽지시험을 보던 중 같은 반 친구인 잭에게 자신의 답안지를 보여주게 되었고 그 이후 어기는 잭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고 놀게 되었고 어기는 처음으로 친구를 사귀게 된다. 그리고 비아 또한 휴가를 보내는 엄마와 놀기로 약속을 하게 되고 기뻐하게 된다. 시간이 지나 어기가 좋아하는 핼러윈 데이가 찾아왔다. 어기는 분장으로 자신의 얼굴을 가릴 수 있는 핼러윈데이를 크리스마스보다 좋아했다. 그렇게 어기는 핼러윈 데이를 즐기고 있었지만 분장을 하고 있던 자신을 알아보지 못한 잭이 교장선생님의 부탁으로 자기와 친하게 지낸다고 하는 말을 듣게 되었고 이 말을 들은 어기는 충격에 빠지게 된다. 그 시각 비아는 엄마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어기가 아파서 양호실에 있다는 전화를 받게 되고 비아를 내버려 둔 채 어기에게 가게 되고 비아는 혼자 쓸쓸해하기 시작했다. 어기에게 도착한 엄마는 잭이 어기에 대해 한 이야기를 알게 되고 어기를 위로해 주었다. 비아 또한 집으로 돌아온 어기를 보고 자신과 미란다의 이야기를 하며 어기를 다독여 주었다. 학교에 가게 된 어기는 그 이후로 잭을 피해 다니기 시작하였고 잭은 계속해서 어기에게 말을 걸었다. 사실 잭은 선생님의 부탁으로 어기에게 접근한 건 맞지만 같이 지내면서 어기를 진심으로 친구처럼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고 어느 날 두 명이서 함께하는 수업을 진행하자 잭은 어기와 함께하겠다고 말했고 어기에게 심한 말을 하는 줄리안을 향해 주먹을 날리기도 하였다. 그렇게 잭은 어기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고 결국 어기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두 사람은 다시 친구가 되었다.

결말 및 후기

그리고 살면서 부모님에게 한 번도 따로 부탁을 한적 없던 비아는 자신이 학교에서 하는 연극을 부모님과 어기한테 보러 와달라고 말했다. 그 연극에서 여자 주인공은 미란다였고 비아는 보조였다. 하지만 비아의 가족들을 발견한 미란다는 비아에게 여자 주인공 자리를 넘겨주게 되었고 이 계기를 통해서 미란다는 비아와 화해를 하게 된다. 사실 미란다는 비아를 피해 다닌 건 마지만 싫어했던 건 아니었고 미란다 또한 비아에게 말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숨기고 있다. 미란다는 비아뿐 아니라 어기와도 사이가 좋았으며 어기의 생일 때는 헬멧을 선물해주기도 했을 정도로 비아의 가족과도 굉장히 사이가 좋았다. 하지만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이혼으로 인해 비아의 화목한 가정이 부러웠던 미란다는 학교의 연극활동에서 자신이 비아인척 하며 속여왔고 그로 인해 비아에게 먼저 다가갈 수가 없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비아에게 여자 주인공 자리를 넘겨주게 된 것이다. 그렇게 미란다의 양보를 받은 비아는 가족들 앞에서 연극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미란다와도 다시 예전처럼 사이좋게 지내기 시작했다. 시간이 흘러 어기는 졸업을 하게 되었고 학교에서 뽑는 모범 졸업생으로 선택받으면서 모두의 축하를 받으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영화를 보면 비아 또한 부모님의 사랑을 받고 싶어 하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지만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은 어기에게 향할 때가 훨씬 많았다. 그런 어기가 어린 나이에 미워 보일 수도 있는데 오히려 챙겨주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가족애가 느껴지는 영화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