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잣집 소녀 파피는 뭐든 자기마음애도 하는 소녀였다. 하지만 어느 날 아빠의 심기를 건드리게 되었고 파피는 영국의 한 학교로 보내지게 되었고 학교를 벗어나고 싶은 파피는 퇴학당하기 위해 수많은 장난들을 치게 된다.

영화 와일드 차일드 줄거리

미국에서 살고 있는 사고뭉치 포피는 부잣집 딸로 뭐든 자기 마음대로 하는 악동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의 여자친구가 자신의 집에 이삿짐을 들여놓게 되었고 이 사실이 못마땅한 포피는 친구들과 함께 짐들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게 된다. 그 장면을 목격한 포피의 아빠는 화가 단단히 나게 되었고 결국 포피를 영국에 있는 독립기숙학교로 보내게 된다. 학교의 기숙사에 들어가게 된 포피는 엄격한 규율과 억압된 자유에 학교생활을 적응하지 못했고 학생회장인 헤리엇과는 첫 만남부터 말싸움을 하게 되었다. 남들과 같은 방을 쓰는 기숙사 생활도 무엇이든 자기 마음대로 하던 포피에게는 굉장히 힘든 생활이었다. 어느 날은 파피가 기숙사 생황을 하면서 규칙을 어기게 되었고 파피와 같은 방을 쓰고 있던 룸메이트들까지 3주간 사복 입는 것을 금지한다는 벌을 받게 되었다. 밤이 되어 소등시간이 찾아왔고 휴대폰도 빼앗기고 인터넷도 되지 않자 파피는 룸메이트들의 만류에도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실로 향하게 된다. 컴퓨터실에 도착한 파피는 자신의 친한 친구인 루비에게 힘들다는 내용이 담긴 하소연의 메일을 보내게 된다. 다음 날 체육시간이 찾아왔고 파피는 헤리엇과 한바탕 몸싸움을 하게 되었고 그 순간 교장의 아들인 프레디가 나타난다. 프레디를 발견한 헤리엇이 심상치 않은 반응 보이자 파피는 헤리엇이 프레디를 짝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헤리엇을 조롱하게 된다.

학교를 퇴학당하기로 한 파피

다시 기숙사로 돌아온 파피는 룸메이트인 케이트와 이야기를 하게 되었고 케이트는 파피가 학교를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게 된다. 케이트는 학교를 벗어나기 위해선 전교생 앞에서 재판을 받는 방법이 있다고 했으며 누구든지 부적절한 방법으로 장난치는 학생은 명예재판을 통해서 퇴학당한다고 알려주었다. 그렇게 파피와 룸메이트들은 파피를 퇴학시켜 주기 위해 온갖 문제들을 일으키고 다닌다. 파피는 계속해서 장난을 치고 다녔으나 명예재판이 열릴 기미가 보이지 않자 더 큰 문제를 일으키기로 결심했고 학교의 규칙 중 하나인 학생과 사귀면 안 된다는 규율을 어기기로 결심한 파피는 프레디를 유혹하기로 한다. 파피는 며칠 뒤 참석하는 댄스파티를 위해 룸메이트 친구들과 파티 때 입을 옷을 사러 외출을 했고 그 과정에서 평생 명품 옷들만 입었던 파피는 평범한 옷들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보며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시간이 지나 댄스파티날이 다가왔고 프레디를 짝사랑했던 헤리엇은 프레디에게 말을 걸었지만 그때 나타난 파피가 프레디에게 댄스신청을 하게 된다. 프레디는 파피와 함께 춤을 추게 되었고 이 사실이 못마땅한 헤리엇은 음악을 바꾸며 두 사람의 춤을 저지했지만 바뀐 음악에 금세 적응한 파피는 현란한 춤사위를 보여주며 모두의 이목을 끌게 되었고 그 안에는 프레디도 포함되었다. 결국 파피는 프레디를 유혹하는 데 성공했고 자신의 목표였던 퇴학을 위해 벌인 일지만 파피는 곁에 있는 친구들로 인해서 학교를 떠나기 싫어지기 시작했고 파피와 친구들은 파티를 통해 더욱 돈독한 우정을 쌓게 되었다. 이후 파피는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시작했고 프레디와도 만남을 이어가게 되었다. 그리고 어느 날 평소처럼 루비에게 메일을 보내던 파피는 프레디의 부름에 급하게 나가게 되어 컴퓨터를 끄지 못하게 되었고 누군가가 파피의 메일로 파피의 룸메이트 친구들과 프레디에게 좋지 않은 메일을 보내게 된다. 이사실을 알게 된 파피는 자신이 작성한 메일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친구들과 프레디는 믿지 않았고 결국 파피는 혼자가 되어버렸다. 상심한 파피는 루비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를 했지만 루비는 파피의 일을 별로 신경 쓰지 않았고 이 사실은 파피를 더 괴롭게 했다.

진정한 우정을 얻게 된 파피 결말

그러던 중 파피는 자신이 들고 있던 라이터를 이용해서 불을 내게 되었고 급하게 불을 끄고 기숙사로 향했지만 불씨가 살아있었는지 불은 순식간에 커지게 되었고 그때 그 자리에 있던 드리피는 그곳에 갇히게 된다. 기숙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대피했지만 드리피는 아직 갇혀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파피는 불길 속으로 뛰어 들어가며 드리피를 구출하게 된다. 그 이후 파피는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고자 교장선생님에게 모든 사실을 털어놓게 되었고 결국 파피는 명예재판을 받게 된다. 그리고 교장실을 나오던 중 파피는 자신의 엄마의 사진을 보게 되었고 엄마도 이 학교를 다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아빠가 왜 이 학교로 자신을 보냈는지 알게 되는 파피였다. 한편 파피의 친구들은 파피가 메일을 보냈던 시간에 드리피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파피에 대한 오해가 풀리게 되고 파피의 친구들은 명예재판에서 파피를 감싸주기 시작했다. 파피가 거슬렸던 헤리엇은 그녀를 퇴학시키기 위해 파피가 라이터로 불을 질렀다고 말을 하게 되었고 그 사실은 아무도 몰랐던 일이기에 말꼬리를 잡히게 되면서 진짜범인은 파피가 아닌 헤리엇이었던 것이 밝혀지게 된다. 그 후 파피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게 되었고 학교에 방문한 아빠를 발견하고 서로 화해를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반응형